관리 메뉴

천안 YMCA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천안YMCA 2021. 1. 4. 15:35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 코로나19라는 예상하지 못했던 시련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천안YMCA는 꿋꿋이 제 길을 걸어올 수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이 학교 밖 자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배우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청소년 자치배움터, 천안지역 역사인물과 문화재를 소재로 천안을 알아가는 청소년 마을여행, 대학생 금융경제교육봉사단 폴라리스, 코로나19를 통해 드러난 한국사회의 현실을 살펴보고 시민사회의 과제를 모색했던 릴레이대화모임-포스트코로나시대 우리의 현실과 미래, 천안YMCA의 유휴공간을 새롭게 꾸미고 지역사회의 문화 사랑방으로 전망을 실험해 본 공간스위치-SPRING 1033 등을 진행했고 충남지역의 사회혁신활동 지원·육성과 소통협력공간의 운영·활성화를 위한 충청남도 사회혁신센터의 운영자로 로모와 함께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박진용 사무총장과 김지희 간사가 사무국의 새로운 일꾼으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운동을 고민하며 시작된 천안YMCA28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다가오는 30주년을 앞두고 청소년과 청년들을 우리사회의 주인으로 세우고, 시민사회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YMCA운동을 돌아보며 새롭게 전망과 과제를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기도 합니다.

달라진 환경, 새로운 과제들을 마주하지만 청소년과 청년 지도력 육성을 통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는 만드는 천안YMCA, 회원이 주인이고 주체가 되는 천안YMCA운동은 변함없이 지속될 것입니다.

 

2021년에도 함께해주시는 회원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의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환대와 우의로 서로의 힘이 되어 극복해나가길 소망합니다.

주님의 평화가 함께하셔서 건강하고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20211

천안YMCA 이사장 유환성 올림

 

 

 

 

※ 사진(광덕산 설경/천안시청 홈페이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